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화곡동소화불량 자꾸 쓰리던 이유

새로운 세상이 열릴 때 2024. 9. 19. 01:13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음식물에서 이런저런 에너지를 얻을 수가 있었고 영양분 또한 안쪽으로 흡수가 되곤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것만이 아니라 이제는 다양한 음식이 사람의 가라앉았던 기분을 들뜨게 해 주고 스트레스를 풀어 주는 등의 추가적인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어떤 분들께서는 식사를 하는 게 고역이라고 표현하는 일도 존재했습니다.


식후에 기분 좋은 포만감 대신 화곡동소화불량이 찾아오는 경우에 이러한 생각이 들게 되는 건 자연스러운 일일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소화불량 증상의 경우에는 누구나 찾아오는 일이 되곤 하지만 그 빈도가 잦다면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에 문제가 계속되고 있다면 내원부터 진행을 해 보실 것을 권유 드렸습니다.




식사를 마친 뒤부터 아랫배나 가슴이 쓰려오게 될 수가 있었으며 더부룩하니 무언가 얹힌 것 같은 감각에 노출이 되는 분들도 충분히 존재할 수 있다고 안내를 드렸습니다. 또한 배에 가스가 차는 복부팽만 증상이 느껴지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누구나 일시적으로 겪게 될 수 있는 증상이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초반에는 심각한 문제일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방치했을 수 있는데요. 실제로는 특정한 원인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기에 검진이 필요했습니다. 보통은 원인이라고 하면 각종 위장질환에 대한 것을 떠올렸을 테지만 한의학에서는 '담적'이 소화불량과 위장질환의 유발 원인이 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면 우선적으로 화곡리본한의원에서 담적의 여부를 따져야 한다 말씀 드렸습니다.




식사를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받기 위해서라면 안정적인 식단을 유지하는 것 또한 중요했고 식습관 역시도 바르게 형성이 되어 있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자극적인 음식을 찾고 과식, 폭식을 일삼는 등의 문제 행동을 보였는데 이러한 것들로 인해 위장의 기능이 약화가 되고 음식물의 일부가 배출이 되지 않고 몸 안에 남아 부패하면서 담적이 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렇다고 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분들이라고 하여 담적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느냐고 묻는다면 그렇지 않다고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밖에도 스트레스를 받는 것 역시 담적을 유발하는 이유가 되었기 때문에 화곡동소화불량 증세가 찾아오게 되는 거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에 대한 적극적인 치료를 하지 않는다면 시간이 흐를수록 다양한 문제를 겪게 될 수밖에 없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당장에는 단순 기능성 소화불량 정도로 그치는 증세일지라도 계속될 시에는 위염이라든지 역류성 식도염 등으로 인한 피해를 입게 된다는 의미였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생겨난 위장질환은 또다시 장상피화생, 위암 등으로 이어지게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게 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런 만큼 적극적으로 내원을 하시어 치료에 임할 수 있게 노력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이야기 드리고 싶었습니다. 내원을 하시면 직접적으로 위장 증세를 만들었던 담적에 대한 배출을 도움받아 보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화곡동소화불량을 만들며 몸 안에 쌓여 있는 담적은 한약 처방을 통해 풀어 줄 수 있었습니다. 담적은 기본적으로 위장벽에 쌓이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신체 다른 곳까지 퍼지는 게 일반적이라는 이야기를 전해 드림이 가능하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한약을 통해 약재를 전신으로 퍼트리면서 몸 곳곳에 자리한 담적의 배출을 꾀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여전히 불안정한 위장의 기능과 소화력을 함께 증진시키기 위해서 이밖에도 침과 약침, 뜸치료 등을 같이 병행해 보실 수가 있겠습니다. 이러한 한방치료를 통해 오랜 시간 괴로움을 유발하였던 화곡동소화불량에 대한 치료 효과를 기대해 보실 수 있을 뿐 아니라 각종 위장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보탬이 되어 드릴 것이라고 안내하였습니다. 이제라도 식사를 할 때의 즐거움을 되찾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라면 소화불량 증세를 가벼이 생각하며 넘어가지 마시고 적극적인 치료를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