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화곡동두통 만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새로운 세상이 열릴 때 2024. 8. 23. 14:40



평상시와 조금도 다르지 않은 일상생활을 보내고 있는 중에 한 번씩 머리가 지끈이며 아파올 수 있습니다. 이런 경험은 누구나 하게 될 수 있는 일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두통은 원체 다양한 것들이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경험하는 일이라는 이유로 문제 상황을 가벼이만 생각을 하는 일은 벌어져서는 안 된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당장에는 큰 피해를 주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심각하게 느껴지지도 않고 관리의 필요성 역시도 느껴지지 않을 거라고 예상해 볼 수 있었는데요. 그러나 이렇게 넘어간 화곡동두통이 다른 질환과의 깊은 연관을 보일 수도 있고 혹은 만성적으로 번지게 되면서 오랜 기간 스트레스를 주게 될 수도 있다고 말씀을 전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가끔 한 번씩 찾아오는 두통의 경우에는 그날, 그날 컨디션 등에 영향을 받아서 얼마든지 겪을 수 있는 일로 작용하고 있다고 다시금 안내를 드립니다. 하지만 잦은 빈도로 아픔이 있다거나 오랜 시간 아픔에 시달리고 있는 경우라면 더 이상은 가벼운 일이라고만 생각을 해서는 안 되고 적극적인 치료를 위해 노력해 주셔야 합니다.


화곡리본한의원으로 내원을 하시게 되면 어떤 문제를 겪고 계신지 다방면으로 확인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원인에 대해서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둔 채로 상태를 살피기 때문에 내부의 상황을 꼼꼼히 파악하실 수 있고 원인별 맞춤치료 효과도 기대해 보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안내를 드릴 수가 있었습니다.



​두통은 먼저 경추 문제로 쉽게 찾아오곤 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경추라는 것은 목에 해당하는 척추관절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계실 텐데요. 일자목, 거북목, 목디스크를 비롯해 경추의 근육, 근막, 인대 같은 곳이 손상을 입게 되면서 주변의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경추가 받치고 있는 두개골 쪽까지도 피해를 입으며 머리가 아파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밖에도 스트레스가 장시간 누적이 되는 것과 다양한 연유로 쌓이는 어혈,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생리 기간 중에 통증이 보다 쉽게 찾아올 수가 있고 평상시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고 불안정한 생활을 하게 되는 것 또한 화곡동두통을 유발하는 원인의 일종이 된다고 안내함이 가능하였습니다.




어혈이란 강한 충격을 입거나 특정한 이유로 혈류의 흐름이 저하가 되면 쌓이는 체내 노폐물인데요. 이것의 특징은 전신으로 퍼질 수 있다는 데에 있으며 그런 만큼 전신 증상을 낳기에 그 가운데 하나로 두통이 퍼지는 문제까지 생겨날 수가 있다고 이야기를 드리기 충분하였습니다.


이 경우에는 한약 처방을 통하여 회복을 꾀할 수 있었고 그밖에도 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약침, 부항 등을 다양하게 활용해 나간다면 내부의 상황을 진정시켜 건강한 상태로의 회복에 보탬이 되어 드릴 수 있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직접적인 경추질환에 시달린다면 추나요법 역시도 진행 가능한 것 중 하나가 된다고 말했습니다.




화곡동두통 치료를 위해 진행이 되는 추나요법의 경우에는 경추의 상태 불안정을 개선해 주는 데에 보탬이 되어 드릴 수가 있는 방안으로 작용하게 될 거라고 말을 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경추라고 한다면 다른 척추관절에 비해 약하다는 생각을 갖기 마련이었는데, 실제로 경추는 뼈 자체가 얇고 가늘었습니다.


그렇기에 초반부터 강한 자극을 주는 게 아니라 경추의 특징 그리고 손상 정도를 고려하면서 압박을 가한다는 게 특징이었으며 이것을 통해 내부의 불안정을 개선하며 자연스럽게 유관 증상인 두통 또한 회복을 꾀해 보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안내 드렸습니다.



잠깐 지끈이다가 마는 두통이라면 참는 게 어렵지 않겠지만, 자꾸만 이어지는 화곡동두통의 경우에는 상당히 괴로우실 것이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치료를 통하여 개선이 되게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는 말을 함께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본원에서도 겪고 계신 문제 상황에 따라서 다른 치료 방향성을 강구하면서 회복을 꾀하실 수 있도록 보탬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