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성분들이라면 나이가 드는 것이 조금씩 걱정이 되고 두려울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갱년기 때문이었습니다. 물론 갱년기라는 것이 남성에게도 존재한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고 남성분들 또한 나이가 들고 노화가 진행이 되면 호르몬을 비롯해 다양한 부분에서 변화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그 변화가 더욱 뚜렷한 편이며 다양한 질환에도 노출이 되기 쉽기 때문에 걱정스러운 마음 역시 더 커질 수밖에 없을 거라고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대응을 하고, 초기에 대처를 하는 게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었는데요. 본원에서는 화곡역갱년기와 관련한 한방치료를 통하여 여성분들의 건강을 바로잡는 데에 도움이 되어 드릴 것임을 말씀 드렸습니다.
갱년기는 일반적으로 폐경 전후로 찾아온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르면 40대 후반부터 진행이 된다고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슬슬 월경을 하지 않는다거나 양이 상당히 줄어드는 등의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제라도 갱년기에 대한 대비하는 자세를 갖춰 주실 것을 권유 드렸습니다.
또한 심리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를 돌보지 않고 놓아버리는 경향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아니라 주변인의 섬세한 케어가 필요한 일이기도 하다고 화곡리본한의원에서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갱년기 장애의 진행 순서에 대해서부터 하나하나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은 시간이 흐르면서 뚝 월경이 끊기고 폐경이 진행되는 게 아니라 폐경이행기-폐경기를 겪게 된다고 이야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폐경이행기는 희발월경과 같이 월경의 주기가 상당히 길어지는 문제를 겪는 때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는데요.
이 시점부터 서서히 상열감이나 안면홍조, 불면증, 무력감 등의 증상이 찾아온다고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신체적으로 심각한 문제를 동반하는 것이 아니다보니 간과하게 되는 모습을 보이기 쉬운데 실제로는 슬슬 화곡역갱년기가 진행되는 단계이기 때문에 간과하지 마시고 치료에 들어가 줄 수 있게끔 해 달라 말씀을 드렸습니다.
생리가 1년 이상 지속되지 않으면 직접적으로 폐경기에 도달하셨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시기에는 피부 그리고 질까지 같이 건조해지게 되었고 관절 마디마디가 아픈 경향을 보이곤 했습니다. 그리고 심리적으로는 불안감이나 짜증이 늘게 되는 모습을 보인다고 설명을 드렸습니다.
폐경 이후라고 해서 잠잠해지는 게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신체적인 문제는 더욱 심화가 될 수 있었습니다. 골다공증, 고지혈증, 비만 같은 문제가 일어나기 쉬운 시기라는 의미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곡역갱년기 한의원으로 걸음을 하셔서 이런 일들이 예방이 될 수 있도록 신경을 써 주실 것을 거듭 이야기 드리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한의원으로 내원을 하시면 개인의 체질이나 현재의 상태를 고려한 한약 처방으로 화곡역갱년기 장애에 대한 개선 효과를 기대해 보실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장부의 허실, 즉 오장육부의 기운이 부족한 곳이나 넘치는 곳을 파악하여 이들이 균형을 바로잡게 도움을 주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심신 또한 안정화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갱년기라는 것은 개인 의지와 관계없이 월경이 멈추게 되면 어쩔 수 없는 수순으로 겪게 되는 문제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다가올 수 있는 일이므로 대비하려는 마음가짐이 중요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신체 건강과 정신 건강, 두 가지를 같이 악화시키는 존재이기 때문에 더욱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하고 싶었습니다.
여성분들께서는 자신에게 갱년기가 도달하였다는 현실을 외면하고 싶다는 생각에 아무런 대응도 하지 않는 분들도 계셨고 이미 갱년기가 진행이 되어 짜증을 내는 경우도 쉽게 볼 수 있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변에서 살뜰히 챙겨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