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는 걸어 움직이는 것 이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이동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어릴 적에는 주로 별도의 면허 취득 과정 없이 연습만 하면 탈 수 있는 자전거를 사용하곤 했다면 성인이 된 다음에는 오토바이라든가 자동차를 직접 몰기도 했었어요. 그리고 요즘은 많은 분들께서 전동킥보드를 이용해 쌩하니 달려나가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다만 이처럼 다양한 이동수단이 도로 위를 혼잡하게 만드는 탓에 교통사고 문제는 계속해 늘어나는 추세라고 볼 수 있었어요.
CCTV 및 블랙박스를 의식해 가면서 방어적인 운전 태세를 갖추고 보호장비의 착용을 진행한다고 해도 타인의 실수라든가 그날, 그날의 날씨 등에 의해 어쩔 수 없이 피해를 입게 되는 상황에 놓이는 탓이었죠. 따라서 운전을 할 때에만 조심할 것이 아니라 사고가 벌어진 다음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에 대해서도 미리 같이 대비를 해 보시기를 바라는 마음이 들었는데요. 화곡역한의원에서는 중점적으로 생각하고 살펴야 하는 건 신체 건강이라 말씀을 드렸어요.
추돌이 벌어지게 되었을 때 심한 인명피해를 입은 상황이 아니라면 자연스럽게 현장을 어떻게 정리할 것인지에 대해서 신경을 집중하곤 했었어요. 그러면서 자연스레 자기 자신에 대한 것은 뒷전으로 미뤄 버리고는 했었죠. 하지만 이것은 바람직한 자세라고 보기에는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 존재하는 게 사실이었어요. 부상의 수준을 확인하지 않고 넘어가게 되면서 다양한 후유증에 노출이 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보통 교통사고에 의해 겪는 피해를 신체 외부에 드러나는 것으로 한정지어 생각하곤 하였는데 이것은 잘못된 판단이라 말씀 드릴 수 있었어요.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손상 또한 중시 여겨 주어야 하며, 별도의 대처를 하지 않고 넘어가게 되는 순간 다양한 후유증 문제에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야기를 드렸어요. 화곡리본한의원으로 내원을 하시면 크고 작은 사고 속에서 발생한 충격이 안쪽으로 어떠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지는 않은지 내상의 여부를 판가름하는 데에 보탬이 되어 드릴 수 있을 것이라 말씀을 드렸어요.
간혹 검진을 받지 않았거나 받아 본 다음임에도 불구하고 내상의 정도가 경미하다는 생각에 이르게 되면 별도의 치료를 실시하지 않고 넘어가도 될 것이라는 낙천적인 판단을 내리는 분들도 계셨어요. 이것은 잘못된 자세라고 경고의 말씀을 드리고 싶었는데요. 설령 현재로써는 심각한 문제가 아니라 할지라도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를 하게 되면 시간이 흐른 다음 문제 상황은 얼마든지 악화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 주어야 한다고 화곡역한의원은 말씀 드리려는 것이었어요.
따라서 문제가 조금이라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파악하게 되었다면 그때부터는 성실하게 치료를 실시하여 내부의 부상이 회복이 될 수 있도록 신경 써서 관리해 주실 것을 권유 드리고 싶었어요. 아무런 대응도 하지 않고 넘어가게 된다면 후유증이 장기적으로 몸에 남아 심신에 다양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실 것을 권유 드리고 싶은 마음이었어요.
후유증의 상태는 개인별로 큰 편차를 보일 수 있었어요. 신체에 찾아오는가 하면 심리적인 부분으로 느껴질 수도 있었고 신체에 찾아오는 후유증은 또다시 근골격, 내과, 신경계, 부인과로 나누어 설명을 드림이 가능하였죠. 물론 그 가운데에서도 몇몇 흔하게 문제가 발발한다고 여겨지는 곳이 존재하기 마련이었는데 대표적인 것이 경추 쪽의 통증이라 말할 수 있었어요.
경추는 따로 보호해 주는 장비가 없는 데다가 자신보다 무거운 두개골을 받쳐야 해, 큰 충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쉽게 꺾이게 될 수 있었어요. 기존 운동할 수 있는 범위 이상으로 머리가 과도하게 움직이게 되면 그것이 고스란히 연부조직 손상으로 이어져 편타성 손상을 일으킬 수 있었고 주변 신경을 압박하면서 안구질환이나 신경계 질환, 정신적 질환 등 다양한 문제를 낳을 가능성이 생겨난다고 화곡역한의원은 말씀을 드렸어요.
그외에도 상황에 따라서는 허리나 골반 등 근골격 쪽으로 다양한 문제가 발발하게 될 수 있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는 조직 자체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하여 사태가 악화되지 않게끔 하는 게 중요했었어요. 화곡역한의원에서는 여러 가지 방안 가운데에서도 추나요법이라는 방식을 통해서 내부의 상황이 차츰 진정이 될 수 있게끔 적극적으로 도움이 되어 드리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는데요.
본원에서 시행이 되고 있는 추나요법의 특징은 신체의 구조를 바로잡고 기능을 정상화하는 데에 보탬이 되어 줄 수 있다는 데에 있었어요. 한의사가 직접적으로 이상이 있는 곳을 압박해 나갈 수 있었는데 골밀도, 피부의 상태, 기저질환 여부, 문제 발생 위치 등을 고려하면서 힘의 강약을 서서히 조절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변화를 꾀해 보심이 가능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드릴 수 있었어요.
편타성 손상 등의 근골격으로 발생하는 문제만큼이나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할 내용 중 하나로 어혈을 들 수도 있었어요. 큰 충격에 의해 혈관 쪽으로 손상이 벌어지게 되면 말짱했던 혈액이 응고되고 정체가 되면서 어혈이라는 존재로 변할 수 있었어요. 이것은 혈행을 방해하게 되면서 순환장애를 일으키는 주된 원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경고를 전해 드림이 가능하였죠.
어혈이 몸 안을 떠돌고 있는 상황이 지속된다면 다양한 치료 방안 가운데에서도 한약 처방을 위주로 회복을 도와드렸는데 한약 처방을 받아 보시면 몸속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게 되었고 전신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위치와 무관하게 어혈을 제거해냄이 가능하다 안내했었어요. 이러한 원인별 맞춤치료로 후유증을 예방하고 건강 상태의 유지를 도와드릴 수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