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리, 월경이라는 것은 여성이 임신을 하지 않을 시 주기적으로 불필요해진 자궁 내막이 혈액과 분비물로써 바깥에 빠져나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초경이 시작된 뒤부터 폐경에 다다르기까지, 몇십 년에 걸쳐 계속해서 월경이 지속되기 때문에 여성분들께서는 이로 인한 상당한 피로감을 느끼는 게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여 가임기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생리가 뚝 끊기게 되었다면 이것은 결코 바람직한 신호라고 해석을 할 수는 없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오히려 건강이 악화가 되면 생리를 하지 않게 되고 화곡역다낭성난소증후군과 같은 질환의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뜻이 되므로 이 점을 기억하셔서 관리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보실 것을 권유 드렸습니다.
생리의 주기는 사람마다 천차만별이었습니다. 그러나 보통은 약 30일, 한 달 정도의 주기를 가지게 된다고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며칠 정도 오차가 있는 것은 큰 문제라고 할 수 없겠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주기를 훌쩍 넘어가게 되면 그때부터는 문제가 있다는 걸 인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과도하게 주기가 짧아지는 것도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지만, 그보다도 흔히 문제가 되는 건 생리를 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평소 주기를 넘기고 긴 시일 동안 생리를 하지 않는 일이 이어지고 있다면, 그것이 3개월을 넘어서고 있다면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의심해 보셔야 할 때라고 화곡리본한의원은 말씀 드렸습니다.
물론 생리를 하지 않는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화곡역다낭성난소증후군이 되는 건 아니었습니다. 그외에도 몸 안쪽의 상태를 살피거나 관련한 증상이 있는지 파악을 해야 진단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보통 문제가 되는 건 무월경, 희발월경 증상이기 때문에 해당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면 우선은 내원을 하셔서 상태를 살필 수 있게끔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실 것을 권유 드리고 싶었습니다.
화곡역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는 것은 단순히 생리가 끊기는 문제만이 찾아오는 게 아니었습니다. 그외에도 인슐린 저항성 및 남성호르몬 과다 문제로 인해 보다 다양한 문제가 찾아오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경고를 하였습니다. 이로써 살이 찌게 되는 일이 벌어질 수 있었고 그외에도 여러 증상이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다모증이라 하여 남성처럼 굵은 털이 나는 경우도 있었고 남성형 탈모가 진행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렇듯, 건강만을 악화시키는 게 아니라 다양한 질환으로 인해 외적인 고민거리를 떠넘길 수 있는 것이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를 실시하시어 정상적인 배란이 가능토록 신경을 써 주셔야 하겠습니다.
본원에서는 화곡역다낭성난소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약 처방을 도와드리고 있었습니다. 환자분 개개인의 신체적인 특징, 문제점을 고려하여 처방이 내려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회복 효과를 기대해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침이나 약침 등을 다양하게 병행하면서 자궁이 제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어 드리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습니다.
꾸준하게 치료를 받고 몸을 돌보신다면 정상적인 생리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 말씀 드렸습니다. 생리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훗날 난임, 불임 문제마저 생겨날 수 있기 때문에 미래의 일을 위해서라도 관리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거듭 권유 드렸습니다.
자궁은 여성 건강을 알려 주는 존재로써 작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리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지 않은 상황이라면 심상찮다는 걸 깨달아 주실 것을 권유 드렸습니다. 생리는 컨디션에 따라서 좌우되는 경향이 있어, 한두 번씩 건너뛰는 일이 충분히 생겨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정도로 그치는 게 아니라 몇 달씩 소식이 잠잠하거나 주기가 과도하게 길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내원을 하셔서 그 이유를 밝혀내도록 해 주실 것을 권유 드렸습니다. 본원에서는 다양한 검사를 통하여 내부적으로 겪는 문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