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요한 날일수록 다른 이들에게 더 가꾸어진 자신을 선보이고 싶은 마음은 당연할 것입니다. 그러면서 신발 하나를 선택할 때에도 신중에 신중을 더하게 되었을 것이라는 걸 예상해 볼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주로 선택이 되는 하이힐이나 굽이 높은 신발은 신체에 무리를 주게 되는 것으로, 조심하실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한두 번 신발을 신는 것으로는 크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그 횟수가 빈번해진다면 자연스럽게 척추관절에 무리를 가하게 되는 이유 중 하나가 되면서 내부의 상태를 혼란스럽게 만들어 화곡역추나요법이 필요한 몸이 될 수 있다고 경고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초반에는 단순히 허리가 아파오는 증세가 찾아오는 것으로 그쳤을 수 있겠으나, 이러한 몸이 보내는 신호를 기민하게 잡아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걸 말씀 드렸는데요. 막 증세가 있을 때에는 익히 느껴 본 적 있을 통증일 수 있겠으나 시간이 흐른 다음에는 상태가 악화되면서 온갖 근골격 질환의 대상으로 자리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화곡리본한의원은 경고의 말씀을 드리고 싶은 것이었습니다.
근골격 손상을 야기하는 원인은 물론 신발 이외에도 다양했습니다. 사실상 요즘 주로 문제를 일으킨다고 지목되고 있는 것은 자세였습니다. 서 있을 때에는 짝다리를 짚는 자세가, 앉아 있을 때에는 구부정한 자세를 비롯해 다리를 꼬는 습관이라든가 양반다리를 하는 것 등이 내부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을 농후하게 만든다고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벌어진 초반일수록 관리를 통해 개선을 기대해 보실 수 있는 것 또한 사실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치료의 방안 중에서도 화곡역추나요법을 실시해 보신다면 연부조직 정상화와 강화 효과 그리고 가동범위의 회복과 신체의 교정 등을 다양하게 도와줄 수 있다고 설명을 전했습니다.
치료를 위해서라면 손상 위치를 살필 수 있도록 해야 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아픈 곳이 손상을 입은 곳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하실 텐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걸 말씀 드리고 싶었는데요. 사람의 몸은 서로 연결이 되어 있는 구조를 띠고 있기 때문에 손상 위치에 따라서는 덩달아 압박을 받게 되어 다른 곳이 아파오거나 2차적인 증후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의미였습니다.
근골격 손상과는 큰 연관이 존재치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증상들도 사실상 내부의 상태가 어지럽혀지며 발생한 일일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원에서는 화곡역추나요법을 실시하기 전, 전신 안쪽의 상태를 전반적으로 파악해 나가야 한다는 걸 다시금 강조 드렸으며 이것을 통해 치료의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후로는 단순추나와 복잡추나를 실시했습니다. 이들은 다르게는 경근추나와 정골추나라 말하기도 했었는데요. 경근추나의 경우에는 굳어 있는 근육을 풀고 손상 상태에 놓였던 조직을 강화하는 데에 일조해 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었으며 가벼운 염좌와 급성 통증 등에 대응이 가능했습니다.
반대로 정골추나는 강한 압력으로 척추관절을 교정해야 할 때, 그리고 디스크 등의 질환을 치료할 때에 도움이 되어 줄 수 있는 치료의 한 종류라고 설명을 드렸습니다. 이러한 화곡역추나요법을 꾸준히 진행해 나가게 된다면 내부의 균형을 바로잡으며 안정적인 생활을 이어나가는 데에 보탬이 되어 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미 한번 내부에 손상이 가해진 상황이라면 개인이 신경을 쓴다고 해도 상태는 계속해 악화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몸을 꼼꼼히 관리할 수 있게끔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권유 드리고 싶었습니다. 본원에서도 저마다의 상황을 고려한 추나로 회복까지 보탬이 되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염증 부위에 약침을 사용한다거나 침, 뜸, 한약 등 상황을 고려하여 다채로운 한방치료를 진행하는 것으로 내부의 상태를 진정시키는 데에 보탬이 되어 드릴 수 있으니, 문제를 겪고 있다고 판단이 내려지고 있는 때라면 서둘러서 걸음을 실시해 달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